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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NGUI

2D UI Root 생성

NJHouse 2014. 7. 26. 17:3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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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난번엔 NGUI 를 구매 설치를 했으니, 오늘은 NGUI 의  Root 를 생성해 보겠습니다.

(참 NGUI를 설치하고 나서 상단 메뉴에 NGUI가 안보일 수 있습니다. 그럴땐 당황하지 않고~ 스페이스바나 아무 키보드 키를 한번 눌러주시면 나타닙니다.)

전 초보이고, 당분간 2D 로만 개발을 하기 때문에 2D Root  를 생성하겠습니다.



상단 메뉴의 "NGUI" > "Create" > "2D UI" 를 선택을 합니다.



오른쪽 "Hierachy" 영역에 "UI Root" 가 생성되며 그 하위로 "Camera" 가 보이는걸 볼 수 있습니다.

"Scene" 영역 가운데 카메라 모양의 큰 아이콘이 보이는데요. 개발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제거를 해보겠습니다.



"Scene" 영역에 보면 "Gizmos" 가 보일겁니다. 이를 클릭하고 나면, "Scene" 에 보여질 모든 요소가 보이는데요. 이 중에서 "3D Gizmos" 의 체크를 풀면 큰 카메라 아이콘이 제거됩니다.



그리고 나서 "Hierarchy" 영역에서 "UI Root" 를 선택하면 오른쪽 "Inspector" 에 여러가지 컴포넌트가 나타납니다. 이 중에서 "UIRoot (Script)" > "Scaling Style" 오른쪽에 보면 드롭 다운 메뉴가 3가지 나타납니다. 전 모바일로 개발을 하기 때문에 이 중 "FixedSizeOnMobiles" 를 선택하겠습니다.


이상으로 "2D UI Root" 를 생성하고 간단한 설정 방법을 해 봤습니다. 다음엔 "Sprite" 생성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.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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