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prite 생성
NGUI 에 Sprite (Unity 2D Sprite 아닙니다) 를 생성하는 방법엔 2가지가 있습니다. 첫번째 방법은 메뉴에서 바로 생성하는 것이고, 다른 하나는 "Widget Tool" 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
첫번째 방법
메뉴 > NGUI > Create > Sprite 를 선택해 줍니다. 이때 "Hierarchy" 의 생성하고자 하는 상위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.
"Hierarchy" 에서 생성된 "Sprite" 를 선택하면 오른쪽 "Inspector" 에 다음과 같이 "UISprite (Script)" 컴포넌트가 보입니다. 그 속성중 "Atlas" 라는 것을 클릭하면 "Select an Atlas" 라는 팝업창이 (Sprite 에 이미지를 나타내게 하려면 Atlas를 만들어 줘야 합니다.) 뜨고, "Select" 버튼을 통해 Atlas를 선택합니다.
그러면 "UISprite (Script)" 영역에 "Sprite" 를 선택할 수 있는 영역이 나타납니다. "Sprite" 버튼을 누릅니다. 그럼 Sprite 를 선택할 수 있는 팝업이 나타납니다.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 합니다.
왼쪽 "Scene" 영역에 Sprite 가 생깁니다. 근데 영 모양새가 좋지 않습니다. NGUI Sprite를 생성하면 기본 사이즈 (100 x 100) 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. 그럴때 "Snap" 버튼을 누르면 원래의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.
위와 같이 Sprite 가 생성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.
두번째 방법
메뉴 > NGUI > Open > Widget Wizard (Legacy) 를 선택하면 "Widget Tool" 이 생깁니다.
첫번째 방법에서 Atlas 를 선택해서 이미 선택되어 있습니다. 두번째 방법이 처음이라면 Atlas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. Font 도 마찬가지로 선택히시면 됩니다.
그리고 아래쪽 "Template" 오른쪽에 보면 드롭다운 메뉴가 있는데 그것을 클릭해 "Sprite" 를 선택합니다.
그리고 나서 "Sprite" 옆에 버튼을 누르면 첫번째 방법과 같이 Sprite 를 선택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뜨고,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. "Pivot" 은 일단 기본 상태로 나두시면 됩니다.
"Add To" 버튼은 어느 위치에 생성하겠냐를 묻는 것이고 전 "UI Root" 오브젝트를 선택했기 때문에 오른쪽 "Hierarchy" 의 "UI Root" 하위에 "Sprite" 가 생성된걸 볼 수 있습니다.
이렇게 해서 간단히 Sprite 를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.